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것

교촌치킨 최애 메뉴 교촌반반시리즈 추천

반응형

배달음식 하면 뭐니뭐니해도 치킨 이잖아요~

저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치킨들을 다 좋아하는데, 그 중에 꼭 정기적으로 먹게 되는 치킨은 바로 교촌치킨 인 것 같아요.

요즘 치킨집들이 정말 많은데, 정작 들여다보면 비슷비슷한 치킨집들이 정말 많은 것 같은데요, 확실히 교촌치킨은 교촌치킨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교촌치킨에도 다양한 종류의 메뉴가 있는데, 제가 오늘 추천드리고자 하는 메뉴는 교촌반반시리즈 입니다.

 

교촌반반시리즈

 

<교촌 반반시리즈>

 

지금은 교촌치킨에도 교촌리얼후라이드라든지 교촌살살치킨이라든지 하는 메뉴가 다양하게 생겨났지만, 교촌치킨이 처음 생겼을 당시만 해도 딱 두 가지가 있었죠.

바로 교촌 오리지날과 교촌 레드 인데요, 1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오리지날과 레드, 둘 다 꾸준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리지날과 레드 두 가지 치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교촌반반시리즈 추천드려요.

 

교촌반반시리즈에는 총 4가지 종류가 있어요.

교촌반반오리지날, 교촌반반윙, 교촌반반스틱, 교촌반반콤보 이렇게 4가지 입니다.

 

모두 오리지날 반, 레드 반 인 것은 동일한데, 부위가 다릅니다.

교촌반반오리지날은 말 그대로 그냥 일반 모든 부위 1마리로 구성되어 있어요.

가장 기본 메뉴이고 가격은 16,000원 입니다.

 

요즘은 치킨집마다 부위별 치킨이 다양하게 나와 있는데요, 교촌도 마찬가지입니다.

윙, 스틱, 콤보 메뉴가 있는데요, 윙은 날개와 봉 부위, 스틱은 다리 부위, 콤보는 날개와 다리 부위에요.

뻑살도 좋아하시고 다양한 부위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그냥 오리지날을 주문 하시면 되구요, 그 외에 좋아하시는 부위에 따라 윙이나 스틱, 혹은 콤보 메뉴를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세 가지 메뉴는 모두 18,000원 입니다.

 

저는 윙 아니면 콤보를 주문해서 먹곤 하는데요, 개인적인 느낌일 수도 있지만 윙보다 콤보가 양이 더 많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교촌 반반 시리즈 맛>

 

교촌 반반 시리즈의 맛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 드릴게요.

 

교촌 반반 시리즈는 오리지날의 마늘 간장맛과 매운 양념의 레드로 구성 되어 있어요.

마늘간장맛은 짭쪼롬한 맛으로 기본 튀김에 마늘과 간장으로 된 소스를 입힌 맛 인데요, 양념맛이 아주 강하지는 않고 기본 후라이드에 약간 짭쪼롬하면서 또 약간은 달콤한 맛이 가미된 느낌이에요.

끊임없이 손이가는 질리지 않는 맛 입니다.

 

레드는 한국인이라면 좋아할 수 없는 딱 매콤한 맛인데요, 국내산 청양홍고추로 맛을 낸 것이라고 해요.

달콤한 맛도 약간은 있지만 달달한 느낌까지는 아니에요.

어느정도 맵냐를 설명드리고 싶은데, 사실 매장마다 그 맵기 정도는 조금씩 다른 것 같아요.

어떤 매장은 정말 먹다보면 혀가 얼얼할 정도로 맵게 만드는 곳도 있고, 그냥 좀 매콤한정도네~ 라고 느껴지는 매장도 있는 것 같아요.

10년여동안 여러 지역에서 여러 매장에서 시켜먹어보았지만 다 제각각이었기 때문에 뭐라고 단정지어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ㅠ

 

오리지널, 레드 둘 다 맛있지만 반반 시리즈를 추천 드리는 이유는 두 가지를 번갈아가면서 먹으면 정말 질릴 세 없이 한마리를 뚝딱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짭쪼롬한 오리지널 한 조각, 매콤한 레드 한 조각 먹다 보면 순식간에 한 마리가 끝이 납니다.

 

교촌은 반반 시리즈가 진리인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교촌에서는 무조건 반반 시리즈를 시키는데요, 사실 교촌에서 진짜 인기메뉴는 교촌허니콤보에요.

교촌하면 교촌허니콤보가 자동으로 떠오를 정도죠.

 

<교촌 허니시리즈>

 

교촌허니시리즈는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달달한 치킨이에요.

약간은 짭쪼롬 하면서도 달달하기때문에 단짠의 매력을 아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치킨이죠.

어린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메뉴가 바로 이 교촌허니시리즈 입니다.

교촌허니시리즈는 오리지날이나 레드와는 달리 윙이나 스틱 메뉴는 없고 오리지날과 콤보만 있다는 점 참고 해 주세요.

교촌 허니콤보의 가격은 18,000원 입니다.

 

<교촌 후라이드시리즈>

 

교촌에도 역시 다른 치킨집마다 다 있는 후라이드치킨도 있어요.

원래는 없었던 메뉴인데, 새로 생겨난지 그리 오래되지는 않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교촌 후라이드 시리즈에는 3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교촌리얼후라이드, 교촌라이스세트, 교촌후라이드 입니다.

 

교촌 후라이드는 가장 기본적인 후라이드 치킨이구요, 가격은 15,000원 입니다.

교촌라이스세트는 쌀가루로 튀긴 치킨 인데 웨지감자와 함께 옵니다. 가격은 19,000원 입니다.

교촌리얼후라이드는 가장 신메뉴로 오트밀, 퀴노아, 아마란스 등을 사용해서 훨씬 건강하게 만든 치킨 이라고 해요. 가격은 16,500원 입니다.

 

저는 그냥 후라이드는 먹어 본 적이 없고 교촌라이스세트와 교촌리얼후라이드를 먹어보았는데요, 후라이드치킨은 딱히 다른 치킨집과의 큰 차별점이 없는 무난무난한 맛 이었습니다.

후라이드치킨을 먹고싶을 때는 딱히 교촌치킨에서 주문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물론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

 

<교촌치킨 사이드메뉴>

 

요즘 치킨집마다 사이드메뉴가 정말 다양하게 잘 나오는데요, 교촌치킨도 마찬가지에요.

사이드메뉴를 추천 드리자면 먼저 저는 칠리포테이토를 추천 드리고 싶어요.

교촌치킨의 칠리포테이토 가격은 3,500원인데요 양도 꽤 많이 주고 칠리소스도 같이 와서 심심하지 않게 먹을 수 있고 무엇보다 바삭바삭해서 좋은 것 같아요.

곁들여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

 

교촌치킨 사이드메뉴 중 가성비갑은 바로 교촌칩카사바에요.

교촌칩카사바는 열대뿌리식물인 카사바를 튀겨낸 칩 인데요, 무려 1,500원 입니다.

생긴거나 느낌은 감자칩과 비슷하지만 감자보다 훨씬 딱딱한 느낌이고 약간의 카사바 특유의 향도 있어요.

카사바 향이 썩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콘치즈 시즈닝이 뿌려져있기 때문에 괜찮은 것 같아요.

보통 치킨 드실 때 맥주랑 많이 드실텐데 치맥 할 때 집어먹을만한 추가 안주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오늘의 결론~!

교촌에서는 교촌반반시리즈를 추천드리며 저는 교촌반반윙이나 교촌반반콤보를 특히 강력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달달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교촌허니콤보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드메뉴도 볶음밥, 치즈볼 등 정말 다양하지만 제가 추천 드리는 메뉴는 칠리포테이토와 교촌칩카사바라는 점

 

기억 해 주세요~~^^

 

 

반응형